개인정보처리방침

㈜케이티알파(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아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1) 회원가입 의사의 확인, 이용자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 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2)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 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한 이용자간 관계의 형성, 지인 및 관심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3)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이용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 도용 및 부정거래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 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4. (4)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상품 및 서비스의 배송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5. (5)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6. (6)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과 광고 게재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7. (7)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항목·보유기간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케이티알파는 부정 이용 행위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시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3개월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보유 기간
필수 동의 일반 회원 가입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CI(개인식별정보), 휴대전화번호, 구매내역, 접속 기록 회원탈퇴 시 3개월 분리보관 후 즉시 파기
SNS계정을 통한 간편가입 이름(별명), ID, 메일 주소
Apple 로그인 회원(앱) Apple에서 제공하는 고유 ID 정보
본인 인증 이름, 휴대전화번호, CI
통합서비스(ID/PW찾기, 마이페이지, 1:1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주문 결제 및 배송 상담 및 불만 처리 수령인 성명, 수령인의 휴대전화번호, 수령인 주소, 결제 정보(결제 승인 내역, 계좌 정보, 휴대전화 번호)
선택 동의 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회원탈퇴 시 3개월 분리보관 후 즉시 파기
회원별 맞춤형 서비스제공 아이디(이메일),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회사의 서비스와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서비스간 개인정보의 결합·분석 및 이를 통한 개인맞춤연계 서비스 제공 · ㈜케이티알파 및 *제 3자(KT그룹사, 협력사, 제휴사 등)의 상품·서비스·혜택에 대한 개인 맞춤 추천, 정보 제공과 안내, 할인제도와 소개·가입의사 확인, 리텐션, 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 아이디(이메일),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제3자(KT그룹사, 협력사, 제휴사 등) : 비씨카드㈜, ㈜스마트로, ㈜케이뱅크은행, ㈜후후앤컴퍼니, ㈜케이티스카이라이프, ㈜지니뮤직, ㈜케이티스포츠, ㈜스토리위즈, ㈜케이티에스테이트, 케이티텔레캅㈜, ㈜케이티씨에스, ㈜케이티엠모바일

※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IP주소, 쿠키, MAC주소, 모바일 기기정보(앱 버전, OS버전), ADID/IDFA(광고식별자)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동의 항목으로 구분하고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회원 가입을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이나 이벤트 응모 과정 등에서 웹/앱 페이지, 메일,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3) 단말기정보, IP주소, 부정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기록의 정보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가입 기간 또는 고충 처리기간 동안 이용하며, 결제 실패 등의 고충 처리를 위해 가입 해지 후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존 항목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구매내역
보존 근거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보존 기간 5년

2. 기타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접속 로그 기록, 접속지 추적자료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3. 다음 각 호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하여 파기합니다.

  1. (1) 회원 탈퇴 시 또는 개인 정보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2. (2) 5년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3. (3) 개인정보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최근의 기록(로그인)으로부터 기산 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으로 설정됩니다.

4. 1년 이내에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기 30일 이전,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를 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동의한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이용자의 동의를 사전에 얻은 경우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서비스 이용 시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를 받고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선물 상품 제공 업체 상품 주문 확인 및 배송 업무, 고객 상담 및 불만처리 수령인 정보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용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선물상품 제공업체 : (주)씨이오인터내셔널, (주)폴가든리빙, (주)금비화장품, (주)오앤영인터내셔날,아로마드폼, (주)비손에프앤비, (주)에이피퍼퓸, (주)퍼퓸그라피, 한국도자기리빙(주), (주)티엠지홀딩스, 씨제이프레시웨이(주), (주)머큐리스, (주)거창유기, (주)루미너스, (주)텍스미디어, 코리아프리랜스, 연과점 하루, 선우실업(주), (주)희성양행, 주식회사 마린이노베이션, 하루노유키, 꼬랑지마카롱, (주)옵티머스솔루션스, 브라운즈(주), 센트럴팜(주), (주)플레이디, (주)보만코리아, (주)에쎄르, (주)엑스앤오, (주)밴트레이드, 주식회사 원데이즈웰, (주)프로스페리티, (주)제이에스피인터내셔날, (주)점보, 쉐프의정육점, 웰라이프 인 프라하, 윤솜씨, 풍유당, SR시스템, ㈜티에스코스, (주)허밍아비스, (주)펀샤인

4. 회사가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의 동의를 받을 경우, 수집 항목 및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정보를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며, 정보 주체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5조 업무 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고객 편의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26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제한됩니다. 구체적인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등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케이티 크로샷 문자 발송 서비스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NICE평가정보㈜ 휴대전화,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 제공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달성시 즉시 폐기 ※ NICE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굿스플로 배송상태 조회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배송 업체 상품 배송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스마트로 신용카드결제, 휴대폰결제, 계좌 및 신용카드 인증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엠앤와이즈 알림톡 서비스 제공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케이티아이에스 고객상담, CS 처리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고,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의 경과 후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는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잠금 장치)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률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또한,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 등에 의한 보유 이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2.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3. (3) 삭제 요구
  4. (4) 처리정지 요구

2. 이용자는 당사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 처리 담당자에게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1. 가. 우선샵 고객센터 : 1588-7417
  2. 나. 개인정보 처리 담당자 : usun.shop@kt.com
    1. 3.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수정”, “회원탈퇴” 메뉴 및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기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방법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접속할 때 해당 웹사이트에서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자의 PC에 저장하는 작은 크기의 텍스트 파일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신속하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활용됩니다.

      1.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모바일 앱 사용 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거부방법] - Android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단, ADID/IDFA 수집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1. (1)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 google, Apple Inc, NAVER Corp., faceboook Inc., (주)나스미디어, Appsflyer
      2. (2)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앱 서비스 설치 이력, 방문 이력, 검색·결제·구매의 사용이력, 앱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
      3. (3)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회사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4. (4) 행태정보의 수집 목적 : 이용자의 서비스와 이용형태를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및 신상품 개발, 서비스 개선
      5. (5) 행태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수집일로부터 1년 동안 보유
      6. (6) 이용자의 통제권 행사 방법 :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해당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거부방법] ·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설정 > 고급 > 쿠키 차단 또는 처리안함 · 크롬: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쿠키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 안드로이드 : 설정 > 구글 계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7) 이용자 피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정훈 피해구제방법 등 문의처: usun.shop@kt.com

      제11조 접근 권한에 대한 안내

      1.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단말장치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최초 앱 설치 및 앱 실행 시 접근 항목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선택 접근 항목의 경우 이용자가 접근을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 - 구분 :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
      • 접근권한 구분 필요 사유
        저장공간 필수 서비스 이용을 위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
        알림 선택 서비스 이용 시 기본적인 앱 푸시 알림을 위한 허용
        주소록 선택 단말 주소록에서 수신자 연락처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
        카메라 선택 1:1문의에서 카메라 사진 업로드 시 접근 권한 허용을 위해 사용

        2. 모바일 앱 접근 권한 동의 또는 철회 방법

        • - 안드로이드 : 설정 → 앱 → 권한 → 접근권한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
        • - iOS : 설정 → 앱 → 접근권한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

        제12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개인정보취급자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정기적인 사내 교육, 개인정보처리리스템 접속기록 로그 검토 등
        2. (2) 기술적 조치 :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한 외부의 접근 통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접속기록 보관 관리 등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별도의 물리적 출입 통제 등

        제13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연락처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 정훈 - 담당부서 : 정보보호팀 - 이메일 : usun.shop@kt.com - 전화번호 : 1588-5668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 https://privacy.kisa.or.kr
        2.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https://www.kopico.go.kr
        3.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 https://www.spo.go.kr
        4.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182 -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제1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0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